단독 김만배, 중견기자 룸살롱 술값 수천만원도 대납언론계 로비의혹 확산 서울신문

지방에 내려갔더니 회사 사람들과 타 은행 직원들은 만나자마자 의기투합한 듯 웃으며 곧바로 룸살롱, 단란주점, 노래방, 호텔 등으로 번쩍번쩍한 지역으로 들어섰다. 몇 년 전 외국의 주요 언론이 한국남성들의 룸살롱 문화를 집중 취재, 보도해 안팎으로 떠들썩했던 적이 있다. 그들은 한 달 월급을 넘어서는 돈을 룸살롱, 단란주점 등에 아낌없이 퍼붓는 한국남성들의 모습에 놀라워했다. 그러나 무엇보다 외국인 기자들을 경악시킨 것은 한국남성들이 술집에서 술만 마시는 게 아니라 여성들을 불러낸다는 사실이었다. 시시덕거리며 여성의 몸을 거리낌 없이 주물러대는 한국남성들의 모습이 인간 이하의 작태로 보였을 것이다.

 

한국 대표팀은 호주에 7대 8로 패했고, 일본과의 경기에서도 4대 13으로 졌다. 결국 B조에서 3위(2승 2패)를 기록하면서 1라운드 탈락했다. 최근 진행된 3개 대회에서 연속으로 1라운드 탈락하는 수모를 겪은 셈이다. 한국 야구는 지난 2006년 WBC 초대 대회에서 4강, 2009년 2회 대회에서는 준우승이라는 좋은 성적을 냈다.

 

'도쿄 참사'라고 표현하는 등 기대 이하의 성적으로 큰 충격을 안겨줬던 이번 대회에서 대표팀의 일부 투수들의 일탈 행위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파장이 클 것으로 보인다. 술먹고 노는 문화는 아가씨들이 나오는 술집 중 가장 깨끗하고 젊잖음. 웃긴 건 주식 지수가 크게 오른 날은 룸이 바글바글 하면서 대기 타야 하지만, 지수 폭락한 날은 손님 없음. 쩜오나 텐의 경우 주식쟁이들이 가장 많이 다니고 보통 씨드 10억 ~ 20억 씩 굴리는 놈들이 가장 단골 손님들임. 쩜오나 텐에 빠지면 이 술집 다닐려고 돈 모으는 미친 셀러리맨들도 종종 있음. 지난해 이 곳에서 몰래 영업을 하다 적발된 룸살롱은 한식집으로 신고하고 밤늦게까지 영업을 하다 경찰과 구청에 적발됐다.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 룸살롱 매니아들은 어떻게 마시고, 즐기는지 살펴봄으로서 우리 음주문화의 현주소를 짚어본다. 80년대까지만 해도 대한민국 위스키, 특히 스카치 위스키 소비량의 대부분이 이곳에서 소비되었다. 사실 외국의 위스키병이 원기둥이나 사각기둥 같은 단순한 형태인데 반해 한국에서 나왔던 것들은 조금 복잡한 형태였던 것은 손이 작고 쥐는 힘이 약한 여성 종업원들이 병을 떨어뜨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였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룸살롱을 드나드는 조폭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룸살롱에서 조폭을 만나는 일은 거의 없다는 게 윤씨의 이야기다. 깍두기 머리나 덩치 좋은 검은 양복이 업소에 드나들면 호스티스들이 먼저 업소에 출입을 하지 않는다는 것. 이와 관련해 한국야구위원회는 31일 회의를 열어 선수들에게 경위서를 제출받는 등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파악해 이후 국가대표 운영규정에 어긋나는 부분이 있다면 상벌위원회를 열기로 방침을 정했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출전했던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일본 룸살롱에 드나들었다는 주장이 제기돼 충격을 주고 있다.

 

하지만 정철원은 "대회 기간 술자리를 가진 것에 대해 진심으로 잘못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결코 (술자리에) 여자가 있지 않았다. 서빙하는 분과 가게 사장님만 여자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 자리가 식사 자리였다. 김밥과 수제비, 떡볶이 등을 먹었다"고 했다. 앞서 뉴데일리는 "야구 대표팀이 WBC 본선 1라운드 진행 기간 중 일본 도쿄의 룸살롱에 출입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매체는 일부 선수가 호주전(3월9일), 일본전(3월10일)을 앞두고 현지 유흥업소에서 술을 마셨다고 주장했다. 경찰 관계자는 “유흥시설에서는 밀폐된 공간에 여러 명이 모여 식사와 대화를 이어가는 만큼 코로나19 집단 감염의 위험이 크다.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업해 유흥업소 등에 대한 단속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두 선수는 3월 8일 밤 11시부터 이튿날 새벽 6시까지 술을 마셨고, 10일 밤에도 해당 룸살롱을 찾아 다음 날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 또 다른 선수 한 명은 3월 9일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해당 룸살롱에서 술을 마셨다고 한다. 한 매체는 30일 "한 유튜브 채널을 토대로 추가 취재한 결과 프로야구 각 구단에서 활약하는 3명의 투수가 3월 8일 밤부터 3월 11일 새벽까지 일본 도쿄 아카사카에 위치한 한 고급 룸살롱에 드나든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그러나 선수들은 오사카에서 도쿄로 이동했던 3월 7일, 휴식일 전날인 10일 오후에 술을 마셨다는 입장이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월드베이스볼클래식 대표팀의 음주 파문이 이어지고 있다. KBO 측에서 해명을 했으나 대회 기간 음주라는 사실에 팬들의 실망이 이어지고 있다.

 

머니투데이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KBO는 "경위서를 면밀히 검토해, 국가대표 운영 규정에 어긋남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해 후속 조치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지금은 사업가로 변신한 개그맨 J씨와 B씨는 매너도 좋고 팁도 잘 주는 편이어서 호스티스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한다. 또다른 J씨 역시 호스티스들에게 존칭을 쓸 정도로 매너가 좋다고. 나이트클럽에서 잘나가는 웨이터였던 그가 룸살롱 웨이터로 변신한 건 96년, 친구들과 함께 신촌로터리에 당시 아주 큰 규모의 룸살롱인 귀빈을 차려 웨이터로 활동하면서부터였다.

 

한 여인의 고백을 통해 이단단체 내부 비리를 재구성해봤습니다. 전북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명예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강준만은 탁월한 인물 비평과 정교한 한국학 연구로 우리 사회에 의미 있는 반향을 일으켜온 대한민국 대표 지식인이다. 전공인 커뮤니케이션학을 토대로 정치, 사회, 언론, 역사, 문화 등 분야와 경계를 뛰어넘는 전방위적인 저술 활동을 해왔으며, 사회를 꿰뚫어보는 안목과 통찰을 바탕으로 숱한 의제를 공론화해왔다. 2005년에 제4회 송건호언론상을 수상하고, 2011년에...

 

옥중 편지를 통해 사랑을 피운 이들은 행복한 결말을 맞았고, 이제는 독실한 신앙생활로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살았을 때 약속한 장기 기증 약속에 따라, 그의 콩팥과 안구 등이 기증되었습니다. 사형을 앞둔 그는 옥중 편지에서 어머니에 대한 미안함을 절절히 남겼다고 합니다. 서진회관 살인 사건의 사형 소식을 들은 사람들은 살인의 충동에 빠지지 않았다면... 3.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자'에 대해 징계위원회를 개최한다’는 조항이 있다.

오피사이트 수원오피 서울오피 인천오피 강남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단독 김만배, 중견기자 룸살롱 술값 수천만원도 대납언론계 로비의혹 확산 서울신문”

Leave a Reply

Gravatar